본문 바로가기
고양이

고양이 색맹? 눈으로 본 세상 시력 좋아하는 색

by 미루정보 2024. 11. 17.
반응형

목차

    고양이가 보는 세상 어느정도의 색깔을 구분할 수 있을까? 완전 색맹일까? 어느 색을 구분할수 일을지 알아보고 고양이가 좋아하느 색을 찾아보도록하겠습니다.

     

     

     

    고양이 색맹

    고양이는 사람보다 색을 구분하는 원추세포의 수가 적어 붉은과 녹색 계열의 색을 구분이 힘들다고 하는데요.적록색으로 보게이게 됩니다.알록달록한 색을 구분을 할수없는 빨간색이 노르스름하게 보이게 되고 녹색은선명하지않게 보여 녹색이랑 빨간색이 정상보다 더 비슷하게 보이게 됩니다.

     

    고양이 시력

    고양이의 시력은 사람의 시력으로치면 0.04~0.3정도로 고도근시에 속한 시력이 아주 나쁜 편에 속하는 데요.이건 환한낮에 움직이지 않는 물체를 구분하는 어두운 곳에서 보는 야간시력, 빠른게 움직이는 것을 보는 동체시력은 엄청나게 뛰어납니다. 

     

    사람의 시력으로는 구분할 수 없는 어두운곳에서 작은 빛만으로도 물체를 식별할 수있으며  어두운곳과 밝은 곳을 구분할수있는 명암을 구분할수있는 능력이 사람보다 6배 뛰어납니다.

     

    움직임을 감지하는 동체 시력은 인간의 10배정도 높은데요. 실내등의 경우 플리커라는 초당 깜빡임을 가지는 데요.사람은 느끼지 못하는 깜빡임 조차 느끼게 되어 실내등의 대한 피로감을 느끼게 됩니다. 

    플리커 프리 조명으로 바꿔주는것이 좋습니다.

    -플리커 조명 확인 법 : 핸드폰으로 슬로우모션 기능을켜고 촬영 후 영상 확인하면 검은색줄이 보인다면 조명을 교체해 주시면 좋습니다.

     

    고양이는 사람과 다른 시력, 시야도, 움직임, 야간의 볼수있는 것도 다른데요.

    고양이 좋아하는 색

     빨간색 ,주황색, 분홍색, 갈색을 구분을 하기 힘들고 뿌옇게 보이게 됩니다. 뚜렷하게 보이는 색으로 파란색, 노란색, 녹색구분할수있는 색깔로 파랑과 노랑은 또렸하게 보이게 됩니다.파란색은 심리적 안정감을 주는 색상이기도 합니다.

     

    싫어할수있는 색상으로는 흰색을 싫어할수있는 색상 중 하나입니다.

     

    고양이의 시력을 이해하고 장난감 환경을 꾸며 준다면 즐거운 묘생생활을 할 수있겠죠.

    반응형